찬양 묵상 : 그 사랑 (G 아버지 사랑 내가 노래해)

찬양묵상|2024. 12. 30. 11:32
반응형

그 사랑 (아버지 사랑 내가 노래해) 가사와 신학적 묵상

 

가사 묵상

"아버지 사랑 내가 노래해
아버지 은혜 내가 노래해
그 사랑 변함없으신
거짓 없으신 성실하신 그 사랑"

 

이 찬양의 첫 구절은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에 대한 고백으로 시작됩니다. 이 사랑은 변하지 않고, 거짓이 없으며, 성실하신 하나님께서 그분의 자녀들에게 부어주시는 아가페 사랑입니다. 이는 요한일서 4장 16절의 말씀, "하나님은 사랑이심이라"를 그대로 반영합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을 단지 느끼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노래하며 영광 돌리는 자로 부름받았습니다.

 

"사랑 그 사랑 날 위해 죽으신
날 위해 다시 사신
예수 그리스도 다시 오실 그 사랑"

 

여기서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이 단순히 감정적인 표현을 넘어선 구체적이고 희생적인 사랑임을 고백합니다. 로마서 5장 8절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고 증언합니다. 예수님의 십자가와 부활, 그리고 다시 오실 약속은 모든 신자에게 소망의 근거가 됩니다.

 

 

 

성경 속 하나님의 사랑

하나님의 사랑은 성경의 전체를 관통하는 중심 주제입니다. 하나님의 창조적 능력과 그리스도를 통해 구속의 은혜, 또한 재림에 대한 약속을 주심으로 소망을 가지고 살아갈 수 있도록 이끌고 있습니다.

 

1. 창조의 사랑

하나님께서 태초에 사람을 창조하신 것은 사랑의 표현입니다. 창세기 1장 27절에서 사람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으시고 그에게 복을 주신 것은 창조주 하나님의 깊은 사랑을 나타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사랑받는 특별한 존재입니다.

 

2. 언약의 사랑

하나님은 끊임없이 사람들과 언약을 맺으셨습니다. 아브라함, 모세, 다윗에게 주신 언약은 모두 하나님의 신실하신 사랑의 표현입니다. 이 사랑은 예레미야 31장 3절에서 “내가 영원한 사랑으로 너를 사랑하였으므로 인자함으로 너를 이끌었다”는 말씀을 통해 더욱 분명히 드러납니다.

 

3. 구원의 사랑

하나님은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주심으로 우리에게 구원의 길을 열어주셨습니다. 요한복음 3장 16절은 이 사랑의 절정입니다. “하나님이 세상을 이처럼 사랑하사 독생자를 주셨으니...” 이 사랑은 조건이 없으며, 죄인마저 구원하시려는 하나님의 완전한 은혜입니다.

 

4. 성령 안에서의 사랑

하나님은 성령을 통해 우리에게 사랑을 부어주시며, 우리의 삶을 인도하십니다. 로마서 5장 5절은 "하나님의 사랑이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마음에 부은 바 되었느니라"고 말하며, 우리는 이 사랑을 경험할 뿐 아니라 나누도록 부르심받습니다.

 

5. 다시 오실 그 사랑

예수님은 하늘에 올리우신 그대로 다시 오십니다. 우리를 고아와 같이 버려두지 아니하시고 다시오심으로 우리를 아버집으로 이끄실 것입니다.

 

삶 속에서의 적용

"주님 사랑 영원히 변치 않네
영원히 변치 않네"

이 찬양의 후렴구는 하나님의 사랑이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확언합니다. 우리의 삶은 종종 변덕스럽고 흔들리지만, 하나님의 사랑은 언제나 신실하며 그분의 약속은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우리가 이 사랑을 경험한다면, 두려움은 물러가고 참된 평안이 찾아옵니다. 로마서 8장 38~39절은 "사망이나 생명이나 천사들이나 권세자들이나 현재 일이나 장래 일이나 능력이나 높음이나 깊음이나 다른 아무 피조물이라도 우리를 우리 주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하나님의 사랑에서 끊을 수 없으리라"고 말씀합니다.

따라서 우리는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담대히 살아갈 수 있습니다. 그 사랑은 우리의 연약함 속에서도 작용하며, 우리의 불확실한 미래를 이끌어가는 힘이 됩니다.

 

찬양하며 누리는 은혜

하나님의 사랑을 찬양하는 것은 우리의 영혼을 새롭게 합니다. 찬양을 통해 우리는 마음의 고백을 입술로 선포하고, 그분의 사랑을 경험하며, 삶 속에서 주님의 손길을 더 선명히 느낍니다. 이 찬양은 우리의 고난과 기쁨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깨닫게 하고, 모든 상황 속에서 그분을 의지하게 만듭니다.

"그 사랑 날 위해 죽으신
예수 그리스도 다시 오실 그 사랑"

이 고백을 우리의 심령에 새기며, 매일매일 하나님의 사랑을 의지하고 감사하며 살아가기를 소망합니다.

 

같은 코드나 주제의 찬양

  1. 나의 반석이신 하나님 (마커스워십)
  2. 변찮는 주님의 사랑과 (새찬송가 96장)
  3. 주는 나의 피난처 (다윗의 장막)
  4.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새찬송가 304장)
  5. 아버지 사랑합니다 (제이어스)
  6. 사랑의 하나님 (어노인팅)
  7. 하나님 아버지의 마음 (마커스워십)
  8. 놀라운 주의 사랑 (히즈윌)
  9. 십자가의 전달자 (소리엘)
  10. 날 세우시네 (You Raise Me Up, 한국어 버전)

 

반응형

댓글()